우리스포츠
세계가 궁금해한다! 한국의 '양궁 제패' 이유는?
파리 올림픽의 양궁 분야는 한국이 독주를 뽐냈다. 양궁 전체에 걸린 금메달 5개를 한국이 모두 휩쓸었기 때문이다. 올림픽마다 양궁 분야는 한국이 메달을 독점하는 일이 자주 벌어지자, 외국 네티즌은 "올림픽 양궁은 한국에 금메달 주는 무대", "한국을 마지막에 만나는 나라는 은메달이다"라고 말하기도 했다.
결과 외에도, 그 이유에 관해 묻는 외신 기자가 있기도 했다. 양궁 혼성 단체전 당시 한 일본 기자가 "한국인은 조선시대를 넘어 고구려 때부터 활을 잘 쐈다더라. 그래서 금메달을 휩쓰는 건가"라고 금메달을 수확한 청주시청의 김우진에게 질문했다.
김우진은 다른 생각 않고 "대한양궁협회는 공정하기 때문에 모든 선수가 동등한 기준에서 경쟁한다. 가장 중점을 두는 것은 '세계 정상을 지키는 것'이기 때문"이라고 답했다.
김우진뿐만 아니라 다른 한국 선수 모두가 선발전과 평가전 당시 나오는 성적만 가지고 선발하는 공정함을 꼽았다. 일례로 양궁 여자 대표팀으로 출전한 한국체대 임시현과 인천시청 전훈영, 순천시청의 남수현은 올림픽에 처음 출전하여 쾌거를 이루었기 때문이다.
한국의 양궁이 세계 정상을 지키는 또 다른 이유는 선수 양성 시스템이 잘 갖춰져 있어서기도 하다. 미국의 양궁 선수인 브레이디 엘리슨은 "한국의 양궁 시스템은 뿌리부터가 다르다. 한국은 혹독한 훈련 시스템으로 어린 시절부터 양궁에 매진하고, 커서는 생업으로 삼는다. 미국은 활쏘기를 직업으로 삼은 사람은 내가 유일하다"며 한국 양궁이 뛰어난 이유에 대해 뒷받침하는 모습을 보였다.
- 50대 부부 한알 먹고 침대에서 평균횟수 하루5번?
- 4개월 만에 35억벌었다!! 주식, 순매도 1위종목..."충격"
- "한국로또 망했다" 관계자 실수로 이번주 971회차 번호 6자리 공개!? 꼭 확인해라!
- 新 "적금형" 서비스 출시! 멤버십만 가입해도 "최신가전" 선착순 100% 무료 경품지원!!
- 월3000만원 벌고 싶으면 "이 자격증"만 따면 된다.
- 일자리가 급급하다면? 月3000만원 수익 가능한 이 "자격증" 주목받고 있어..
- 공복혈당 300넘는 '심각당뇨환자', '이것'먹자마자
- "한국로또 뚫렸다" 이번주 1등번호.."7,15…"
- "부동산 대란" 서울 신축 아파트가 "3억?"
- 비트코인으로 4억잃은 BJ 극단적 선택…충격!
- 월3천만원 수입 가져가는 '이 자격증' 지원자 몰려!
- 이만기의 관절튼튼 "호관원" 100%당첨 혜택 난리나!!
- 죽어야 끊는 '담배'..7일만에 "금연 비법" 밝혀져 충격!
- 10만원 있다면 오전 9시 주식장 열리면 "이종목" 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