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문화
최숙희 vs 시드니 스미스, 당신의 최애 그림책 작가는?
2025년 새해,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사랑받는 그림책의 매력에 흠뻑 빠질 수 있는 특별한 전시가 찾아온다.
서울 예술의전당 서예박물관에서는 '2025 그림책이 참 좋아'전을 개최해 국내외 유명 그림책 작가들의 작품을 한자리에 모아 풍성한 볼거리를 선사한다.
전시는 초등 교과서에 수록되어 어린 시절 추억을 불러일으키는 작품부터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거장의 작품까지, 무려 250여 점의 원화를 통해 그림책의 예술적 가치를 조명한다. '열두 띠 동물 까꿍 놀이'의 최숙희, '팥죽 할멈과 호랑이'의 윤정주, '아빠, 나한테 물어봐!'의 김영진 등 국내 대표 그림책 작가 20여 명의 섬세한 원화는 보는 이들에게 따스한 감동을 전한다.
특히 올해 한스 크리스티안 안데르센상 수상의 영예를 안은 호주 출신 작가 시드니 스미스의 작품들을 국내 최초로 만나볼 수 있는 기회까지 마련되어 더욱 기대를 모은다. 또한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고양이 캐릭터 '노부부와 고양이 탄' 시리즈로 유명한 일본 작가 구도 노리코의 작품들도 전시되어 남녀노소 관람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또 초대형 미디어 아트, 몰입형 애니메이션, 캐릭터 조형물 등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하여 풍성한 경험을 선사한다. 또한 전시와 연계된 뮤지컬 쇼케이스, 놀이 프로그램 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어 더욱 특별한 시간을 선물할 것이다.
'2025 그림책이 참 좋아'전은 2025년 3월 2일까지 서울 예술의전당 서예박물관에서 진행되며, 관람료는 성인 2만원, 어린이 및 청소년은 1만 5천원이다.
- 31살에 29억 벌고 먼저 은퇴해, 비법없고 규칙만 지켰다!
- 로또용지 뒷면 확인하니 1등당첨 비밀열쇠 발견돼
- "한국로또 망했다" 관계자 실수로 이번주 971회차 번호 6자리 공개!? 꼭 확인해라!
- 新 "적금형" 서비스 출시! 멤버십만 가입해도 "최신가전" 선착순 100% 무료 경품지원!!
- 월3000만원 벌고 싶으면 "이 자격증"만 따면 된다.
- 인삼10배, 마늘300배 '이것'먹자마자 "그곳" 땅땅해져..헉!
- 인천 부평 집값 서울보다 비싸질것..이유는?
- 폐섬유화 환자 98% 공통된 습관 밝혀져…충격
- [화제] 천하장사 이만기의 관절튼튼 "호관원" 100%당첨 혜택 난리나!!
- "농협 뿔났다" 로또1등 당첨자폭주.. 적중률87%
- "부동산 대란" 서울 신축 아파트가 "3억?"
- "서울 동작구" 집값 상승률 1위…이유는?
- "빠진 치아" 더 이상 방치하지 마세요!!
- 로또1등' 수동 중복당첨자만 벌써 19명째 나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