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데스크
"오일장 가봤니껴?" 한국관광공사가 꼽은 2월 미식 여행지

'경기도 성남 모란민속5일장 (4, 9일)'은 갓 구운 꽈배기, 호떡부터 뜨끈한 팥죽, 칼국수까지 다양한 먹거리가 발길을 붙잡는다. 특히, 40년 전통의 백년기름특화거리는 40여 곳의 기름집이 모여 장관을 이룬다. '로스팅랩'에서는 기름 압착 과정 시연, 깨강정 만들기 등 이색 체험 프로그램("고소함을 걸어요", 3월부터 운영)도 즐길 수 있다.
'강원도 동해 북평민속시장 (3, 8일)'은 1796년에 시작된 유서 깊은 시장이다. 과거 강원도 최대 규모였던 쇠전(우시장)의 흔적이 국밥 거리에 남아있다. 커다란 솥에 끓여낸 소머리국밥이 대표 메뉴. 쇠전과 도살장이 가까워 신선한 소머리와 내장을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충북 단양구경시장'은 단양 8경에 더해 '9경'이라 불릴 만큼 볼거리, 먹거리가 풍성하다. 단양 특산물인 육쪽마늘을 활용한 음식이 주를 이룬다. 흑마늘닭강정, 마늘빵, 마늘순대, 마늘만두 등 '마늘'이 들어간 다양한 먹거리가 미식가들을 유혹한다.
'경남 창녕전통시장 (3, 8일)'은 1900년대 보부상들이 집결하던 큰 시장으로, 1926년 현재 위치에 개설되었다. 대표 메뉴는 수구레국밥. 소 한 마리에서 2kg 정도만 나오는 특수부위인 수구레를 듬뿍 넣어 끓여낸다. 쫀득한 식감과 고소한 육즙이 일품이며, 국수사리를 넣어 먹는 것이 별미다. 찹쌀호떡도 인기 주전부리다.

'광주광역시 북구 말바우시장 (2, 7일)'은 호남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전통시장으로, 500여 개의 점포가 들어서 있다. 대표 메뉴는 팥죽과 동지죽. 매일 새벽 직접 팥을 씻고 불려 끓이고, 새알심을 빚거나 칼국수 면을 반죽해 뽑는 정성이 가득하다. 5000원이면 푸짐한 팥죽 한 그릇을 맛볼 수 있다. 김치 맛도 일품.
이번 겨울, 오일장에서 따뜻한 정과 맛을 느껴보는 건 어떨까.
- 男性 발보다 더러운 '거기', 세균지수 확인해보니..충격!
- 대만에서 개발한 "정력캔디" 지속시간 3일!! 충격!!
- 로또 972회 번호 6자리 몽땅 공개, "오늘만" 무료니까 꼭 오늘 확인하세요.
- 로또 용지 찢지 마세요. 사람들이 모르는 3가지!!
- 로또용지 뒷면 확인하니 1등당첨 비밀열쇠 발견돼
- 백만원 있다면 당장 "이종목" 사라! 최소 1000배 이상 증가...충격!!
- 인삼10배, 마늘300배 '이것'먹자마자 "그곳" 땅땅해져..헉!
- 일자리가 급급하다면? 月3000만원 수익 가능한 이 "자격증" 주목받고 있어..
- 비트코인으로 4억잃은 BJ 극단적 선택…충격!
- 개그맨 이봉원, 사업실패로 "빛10억" 결국…
- "빠진 치아" 더 이상 방치하지 마세요!!
- 비x아그라 30배! 60대男도 3번이상 불끈불끈!
- 이만기의 관절튼튼 "호관원" 100%당첨 혜택 난리나!!
- 120억 기부자 "150억 세금폭탄"에 울면서 한 말이..!